김천중고

김천고 국제교류 3개국 협약식 완료(중국, 대만, 일본)

보리숭이 2018. 12. 4. 01:03

김천고는 지난 10월 16일 북경이공대학교 부설중학교(6년제), 10월 22일 대만 성공고교에 이어서 11월 26일 일본 조쇼 고등학교와 국제교류를 체결하여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 글로벌 시대에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김천고등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바라며, 본교 학생들이 국제교류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를 통하여 세계를 보는 눈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 아래는 일본 조쇼 고등학교에 방문하였던 현장을 이다..

2018년 11월 26일 일본 오사카에 소재한 죠쇼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국제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죠쇼고등학교에서 한국김천고등학교의 방문을 환영하는 의미로 교문 앞에 태극기를 걸어 본교의 방문객을 환대해 주었다.



< 죠쇼고등학교 교문입구에 걸린 태극기 >


협약식이 시작되었다.
죠쇼고등학교에서는 키타오 교장선생님을 비롯하여 타시로 고등학교교감, 오타니 중학교교감, 이케타 교무부장, 이토 국제부부장이 참여하였다.
김천고에서는 이경근 교장선생님과 박연삼 일본어교사, 배수진 영어교사가 참여하였다.

먼저 키타오 교장선생님의 환영사가 있었다.‘오늘 먼 길을 왕림해 주시어 감사합니다. 전통있는 우수한 학교와 자매결연 협정을 맺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양교에 유익하고 의미있는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라고 하였다.

< 환영사를 하고 있는 죠쇼고 키타오 교장 >

이에 이경근 교장선생님은‘역사깊고 전통있는 죠쇼학원의 초청을 받아 영광입니다. 죠쇼고와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오랜 기간동안 문화 및 학술을 교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양교가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답하였다.


< 환영사에 답하는 김천고 이경근 교장 >

이어서 양교의 교장선생님들이 자매체결서약을 했다.


< 자매체결 서약 중 >


< 양교의 협약서 >


< 양교의 교장선생님들이 함께 >

학교소개 발표가 이어집니다.


< 죠쇼고 타시로 교감선생님의 조쇼교소개 발표 >



발표가 끝난 후, 선물 교환식을 했다. 키타오 교장은 길산인 ‘후지산’액자를 걸어두면 발전이 영원할 것이라고 하며 김천고등학교의 무궁한 번영을 기원한다고 했다.


< 기념선물을 받고 >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