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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장학재단 설립 절차

보리숭이 2009. 11. 17. 12:36
우리나라는 외국과 달라 장학재단의 설립에 상당히 까다로운 심의절차와 서류를 요합니다.

다음의 일례로서 답변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식에 관하여(교육청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1호서식 : 재단법인 설립허가신청서 1부.

첨부서류 목룍

1, 설립취지서
2. 설립발기인 인적사항(제 2호서식)
3. 각 임원취임예정자 인적사항(제 3호서식)
4. 창립총회(발기인) 회의록(제 4호서식)
5. 정관(교육청"부"표준정관에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여 만듬)
6. 사업계획서(교육청"부" 표준 사업계획서에 필요한 부분 수정하여 사용)
7. 법인조직 및 상근임직원 정수표
8. 재산총괄표
9. 기본 재산목록
10. 보통재산목록
11. 재산출연증서
12. 재산출연자 서명 인증서(인감증명으로 대체도 가능)
13. 예금잔고증명서
14. 특수관계부존재각서
15. 임원취임예정자의 이력서 및 호적등본
16. 각 임원취임예정자의 취임승낙서 및 인감증명서
17. 건물(재단소재건물의) 사용승락서
18. 건물등기부 등본
19. 공직자가 임원에 포함되는 경우 겸직허가서

등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일단 서류를 작성하시기 전에 관계공무원(재단설립예정지의 관할 교육청)과 면담하여 기초서류를 받으시고 그 서류에 필요한 사항을 부기하여 초안을 만들고, 다시 교육청 담당자와 면담하여 수정하고 난 이후, 소재지가 서울시면 서울시의 교육청에, 지방이면 도 교육청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흠결이 있을시 이를 보정하라는 명령이 나옴니다.
출처 : 월롱 애향 장학회
글쓴이 : 카페지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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