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김천고 2016 한마음 축제 및 제3회 송설 아카데믹 페스티벌

보리숭이 2016. 12. 26. 10:04

 김천고 교내와 세심관, 태권도체육관에서 2016년 한해를 마무리 짓는 한마음 축제와 작품전 그리고 송설아카데믹 페스티벌(이하 송아페)이 12월 21일 부터 23일 3일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각 동아리별 부스를 만들어 다양한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심관 입구에는 시화 및 그림, 사진, 공예 등의 작품을 게시하여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2일차부터는 송설아카데믹페스티벌이 실시되었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학술제로써 교외 및 교내 여러 분야의 대회를 출전하며 거둔 성과들을 학생들 앞에서 시연을 하였다. 영어/중국어 말하기, 독서 토론, WEPS 발표, 특허출원 발표, 우수동아리 활동 등 1년 여간 누적되어온 결과물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시간에는 가요제 진행으로 놀줄 아는 송설인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송아페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한 장이라고 볼수도 있겠다. 이 친구가 어떤 과정으로 전국대회 수상 하였는지를 대회 출전 하지 않은 친구는 알 수가 없는 상황일 것이다. 동기생 및 선배들의 시연을 보고 동기부여를 받고, 서로 공유하기 위한 학술의 장으로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 진행을 위해 힘써준 전 교직원 및 학생회 그리고 발표 및 시연을 준비한 모든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