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김천신문] 김천중 박종인 학생 국제천문올림피아드(IAO)에서 은메달 획득

보리숭이 2016. 10. 20. 10:15



김천중 박종인 학생 
국제천문올림피아드(IAO)에서 은메달 획득 
불가리아에서 15개국 78명 참가해 겨룬 대회



 좌로부터 박신규(박종인의 아버지로 김천부곡초 교사) 박종인 이경근 교장

지난 5일부터 9일간 불가리아 팜포로보에서 열린 국제천문올림피아드(IAO)에 한국대표로 참가한 김천중 3학년 박종인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천문분야 재능을 겨루는 국제천문올림피아드는 이 분야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대회. 세계 청소년들의 국제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회이다. 

올림피아드는 3일 동안 이론시험, 관측시험, 실무시험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정은 이론시험 40점, 관측시험 20점, 실무시험 20점 총 80점 만점으로 성적 상위자에게 메달을 수여한다.

15개국 78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금메달 1개(경기과학고 정재윤), 은메달 2개(김천중 박종인, 대전어은중 장지훈), 동메달 2개(광주과학고 김창완, 민족사관고 이준영) 등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경근 교장은 “박종인 학생의 이번 입상을 학부모, 교직원들과 함께 기뻐하며 김천중은 청소년기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더욱더 관심을 가져 각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kimcheon.co.kr/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276&idx=45400 에서 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