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송설당교육재단 - 71주기 교주 기제사

보리숭이 2010. 6. 16. 14:35

6월 16일에 김천중·고등학교의 교주 최송설당 여사를 추모하는 71주기 기제 행사가 세심관에서 거행되었다.  정해창 재단이사장, 강석호, 여만종, 안청시 재단 이사와 홍종규총동창회수석부회장, 정향택 김천동창회장, 백락광 구미동창회장, 외 동창회의 임원, 유족대표 최민호님을 비롯한 화순 최씨 문중, 관내 학교장 및 기관장과 많은 동창들이 재학생들과 함께 참석하여 거행되었다.

 

 

올 행사는 초헌관 정해창 이사장, 아헌관 황성일 중교장, 종헌관 최민호, 축관 이병석, 집례 이종복, 집주 손정훈, 장악 전은하, 진설 김광수으로 분정하고, 순서는 일동입정-초헌관분향-묵념-일동경례-초헌관 헌작-독축-아헌관 헌작-종헌관 헌작-초헌관 첨주-유식-추모가 제창-고이성-일동경례-분축문급지위-철찬의 순으로 끝났다. 

 

 

 

 

 

 

   

 종헌관 헌작 후, 동창회 대표(홍종규 총동창회수석부회장)와 중/고 학생대표가 첨잔을 하였다. 기제를 마친 내빈들과 학생들은 차례로 학교 뒷산에 있는 묘소를 찾아 엄숙하고 경건한 가운데 참배를 하며 고 최 송설당 여사의 숭고한 건학 이념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묘소 참배 후, 자사고 지정으로 통해 학생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청운료 기숙사 리모델링 준공과 학생 수에 비해 식당이 다소 협소하여 많은 시간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식당 확장공사 준공식도 같이 행해졌다.

또한,  재단이사장실에서 10년 근속교직원에게 금반지 2돈, 20년 근속교직원은 2.5돈과 공로패를 수여해 장기근속교직원에 대한 노고를 격려했다.

(10년 근속교직원 :  류복하, 권태룡, 이종식선생님,  20년 근속교직원 : 정주완, 김종식, 장영수, 박용진, 김태섭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