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설동창

김천고에 송설3S(성실·미소·봉사)운동 전개

보리숭이 2009. 4. 15. 15:17

송설3S(성실·미소·봉사)운동을 제창하며

 

-김천고등학교 교장 박 종 근 -

 

우리 김천고등학교는 1931년 일제침략기에 <영남의 오아시스>로서 민족 교육의 등불을 밝힌 명문 사립학교입니다.

"영원히 사립학교로 민족정신을 함양하라, 한 명의 인재가 나라를 구하고, 동양 평화를 구현할 수 있다"라고 유훈을 남기신 교주(설립자) 최송설당 여사의 삶은 소나무처럼 푸르고 싱싱한 기백으로 충효사상을 실천하셨습니다. 당신의 성실·근면·노력은 그 밑뿌리요, 미소·검소·저축은 그 줄기가 되어 봉사·희생·육영의 꽃을 피웠습니다. 그리고 송설학원이란 열매를 맺어, 그 숭고한 사상은 지금 4만여 송설가족의 가슴에 흐르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송설학원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송설가족 모두에게 3S운동을 제창하고자 합니다.

첫째, 성실(sincerity:誠實)한 송설인이 됩시다.

정성과 진실한 마음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참된 송설인이 됩시다. "성실이 재능을 이긴다."는 말처럼 순간의 반짝이는 재능보다 꾸준한 성실성이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둘째, 미소(smile:微笑)를 가진 송설인이 됩시다.

미소는 소리 없이 빙그레 웃는 아름다운 웃음입니다. 요란한 말보다 미소 띤 얼굴로 반갑게 인사하고 즐겁게 대화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가지도록 노력합시다.

셋째, 봉사(service:奉仕)하는 송설인이 됩시다.

친구와 이웃, 가정과 학교, 사회와 국가를 위하여 유익하고 보탬이 되는 일을 찾아 작은 친절도 베풀고, 봉사하는 송설인이 됩시다.

이상 교주의 건학이념과 생활철학을 담은 3S운동은 우리 송설인의 교훈 <깨끗하게 부지런하게>의 행동방향이라고 생각하며 송설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당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