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설동창

송설52회 백광구동문 국내 최초로 PgMP 자격 취득

보리숭이 2007. 9. 12. 22:18
( 송설52회 백광구동문

국내 최초로  PgMP(Program Management Professional) 자격 취득

 

지난 6월 21일 1988년 2월 김천고를 졸업한 송설52회 백광구동문이 국내 최초로 PgMP(Program Management Professional)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송설52회(고36회) 백광구동문은 Eaton Korea라는 미국계 자동차부품회사에서 신제품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사업관리(Program Management) 업무를 하고 있다.

 

사업관리(Program Management)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있고 규모가 큰 국제협회가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라고 하는 미국의 단체이다.

PMI에서는 현재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라는 사업관리 전문가 자격증을 시험을 통하여 수여해오고 있는데, 최근의 국제적인 사업관리 발전방향에 발맞추고자 새로운 자격증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다.

새로운 자격증의 이름이 PMP의 상위자격증 개념인 PgMP(Program Management Professional)이다.

영광스럽게 백광구동문이 PgMP의 국내최초 자격증 취득자가 된 것이다.

 

이 시험의 응시자격은 대학졸업후 최소 8년이상의 Program Manager 및 Project Manager 경력이 있어야하며, 2단계의 검증절차와 영어로 된 자격시험 절차등, 총 3단계의 철저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백광구동문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응시한 100명의 수험생들중에서 국내 최초로 지난 6월 21일에 최종합격을 한 것이다.

본 시험에 합격한다는 것은 사업관리(Program Management)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철저하게 검증된 전문가라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