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김천중 제9회 문열공 매운당 이조년 선생 추모 전국 백일장에서 다수 입상

보리숭이 2017. 4. 18. 15:06

.

4월 9일(일)에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광장에서 열린 ‘제9회 문열공 매운당 이조년선생 추모 백일장’에 참가하였다.

이 백일장은 고려시대 대문장가인 매운당 이조년 선생의 시문을 되새기고 후손들에게 문학적 소양을 길러 주기 위해 개최하는 백일장이다.


이날 김천중학교에서는 변진규 외 5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 및 일반부로 나뉘어 500여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연을 펼쳤다.


제재는 바람, 손, 유리창이 제시되었고, 김천중학교 학생들은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 진지한 자세로 창작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중학부 시조 부문에서 변진규 학생이 차하에, 강경진, 김영준, 이선우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 하였다.

 

문예부를 지도한 김석인 교사는 “이 백일장은 해를 거듭 할수록 전국 각지에서 참가자들이 몰려드는 명실상부한 전국대회이며, 참가자들의 작품 수준도 매우 뛰어납니다. 그 가운데서 우리학교 학생들이 선전했다.”며 그간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에 대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김천중학교 이경근 교장은 “앞으로도 백일장 대회 참가를 독려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인생관을 돌아보고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소년기에 폭풍 같은 감정을 쏟아낼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