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김천중학교,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 부스 운영

보리숭이 2016. 10. 25. 14:54

김천중학교(교장 이경근)가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에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였다.

김천중학교는 행복교육박람회 제 2전시장 9홀 공교육정상화관 ‘배움을 즐기는 교육’ 부문에 부스를 마련했다. 김천중학교 최은정, 권기상 교사와 9명의 학생들은 이곳에서 2010년부터 김천중학교 단독으로 실시해온 수학체험전의 역사와 X-Math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일 년 동안 활동한 자료를 관람객들에게 전시했다.

특히  X-Math 수학 동아리의 ‘수학체험으로 꿈을 깨닫고 더불어 배워가는 나눔의 장’를 주제로 한  전시자료는 박람회 참여자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은 ‘펄러비즈를 이용한 도형수 터득하기'를 작은 5mm의 비즈와 다양한 모양판을 이용하여 모양의 변화와 추론, 좌표와 대칭, 조합과 분할을 통해 원리를 배우며,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차이점과 구성원리를 알 수 있는 체험교육의 장도 마련했다.

김천중학교 부스를 둘러본 관람객들은 수학교육 선도학교로 어려운 수학을 배움을 즐기는 수학교육으로 승화시킨 활동자료집과 펄러비즈를 이용한 체험활동이 인상에 남는다고 밝혔다.

이경근 교장은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운영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번 참여를 통해 학교 현장의 자생적인 동아리활동이 활발하게 운영되어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체적인 교육현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0월 21일에는 김천중학교 1년생 전원이 자유학기제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이곳 전시장을 관람하고 진로체험을 하였다.

행복교육박람회 중 부스를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관람과 체험을 하고 가셨다. 특히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박인기이사님은 관람 후 체험봉사를 하고 있는 학생과 선생님을 격려해 주시고 금일봉을 주셨으며 , 경북교육청 김명훈부교육감, 임종식교육정책국장, 장보윤교육정책국 장학관, 김준호중등과장, 이우식교육정책과장학사, 김천교육지원청 노승하교육지원과장, 홍순천, 정은주, 오명석 장학사가 다녀가셨고 동문으로 군위교육지원청 김덕희교육지원과장(송설41회), 강화교육지원청의 이하용교육지원과장(송설42회)이 본교 부스를 찾아 격려해 주셨다.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박인기이사와 함께

 좌로부터 노승하김천교육지원과장, 교사 권기상, 경북교육청 김명훈부교육감, 교사 최은정, 장보윤장학관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정책국장과 함께



경북교육청 김준호중등과장과 함께

앞줄 좌로부터 김덕희군위교육지원과장(송설41회), 노승하김천교육지원과장, 홍순천, 정은주장학사, 

뒷줄 교사 최은정, 오명석 김천장학사

군위교육지원청 김덕희교육지원과장(송설41회)


이경근 교장선생님, 교사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