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김천고등학교 제2기숙사 기공식 - 정해창이사장 퇴임

보리숭이 2011. 5. 26. 22:46

 

 

김천고등학교 제2기숙사 기공식
전국단위 신입생 모집에 만전 기하게 되어

 

정해창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 강석호, 송석환, 이외수 이사, 홍종규 총동창회장, 정향택 김천동창회장, 나병률 김천고등학교장, 황성일 김천중학교장, 나기보 도의원, 배수향 도의원, 임경규 시의원, 교직원 등을 비롯한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김천고등학교 현장에서 교주 최송설당 여사 동상 제막식 및 제2기숙사 기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 앞서 정해창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은 그동안 학교발전에 공이 큰 김광수사무국장과 근속근무자인 이병석교감, 백무현선생님의 공을 높이는 감사패 전달에 이어 오는 5월 29일로 임기를 다하게 됨을 아쉬워하며 퇴임사를 했다.

정해창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은  학교와의 인연이 1945년 12월 부친께서 국어교사로 재직하시면서 기숙사 사감을 하심에 따라 초등학교 4학년부터 김천중학교 재학시절을 본교 기숙사에서 지내신 것을 회고하시고 전국 20위 돌입을 위한 중장기 학교발전 계획을 실천하시고 결말을 맺기 전에 이사장직을 물러나심을 아쉬워하며  이름은 바꿀수 있어도 학적은 바꿀수 없다고 하셨다. 그리고 이사회 만장일치로 차기 이사장에 송석환 총동창회 명예회장이 5월 30일부터 봉사하게 된다며 참석한 교직원에게 축하의 박수를 권하시고 학교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동상제막식에서는 교주 최송설당 여사 동상을 제작하게 된 경위를 설명하고, 제막식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다시 송설학원의 설립되어 후학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게 된 고마움을 표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진행된 제2기숙사 기공식은 2,364m²(약 716평)의 면적에 지상 3층 54실(216명 수용)의 규모의 철근콘크리트조 구조로 30억의 예산으로 2011년 5월 25일부터 2011년 20일까지 180일간에 걸쳐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는 공사 개요와 경과에 대한 보고를 하고 테이프 절단, 기념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해창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은 “오늘 교주 송설당 여사 동상 제막식과 김천고등학교 제2기숙사 기공식을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숙사가 완공되면 송설 후학들이 좋은 시설에서 안심하고 공부하며 잠 잘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동안 기숙사 리모델링, 기숙사 식당 증축, 세심관 주변 조경 및 진입로 정비, 정기대 증축, 인조잔디운동장 조성 예정 등 효율적인 교육기반 조성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더욱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기공식에서 이철우 국회의원, 나기보 도의원, 배수향 도의원, 윤창운 도의회운영위원장, 김응규 전 도의원 등이 김천고등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감사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