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중고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영/수 특강 시작

보리숭이 2010. 9. 16. 01:04

9월 15일 오후 9시 김천고 회의실에서는 김천 관내 우수 남학생 60명이 모인 가운데 고교 교육력 제고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모임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김천교육지원청 임상원 교육지원과장은 영어에 최윤영(콜롬비아대학교 졸), 수학에 권용구(서울대, 조지아대 졸)선생님과 담임선생님으로 김천고의 여영국선생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고교 교육력 제고 프로그램은 2010학년도 2학기부터 경상북도교육청 지원으로 김천교육지원청에서 거점학교를 선정하여 실시하게 된다.

목적은 우수 학생들이 과학고, 외국어고 등과 같은 특목고에 가지 않더라도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학, 영어 심화과정을 교육하는 것이다.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중 2010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 해당 과목이 2등급(7%)이내이거나 학교별 상위 3%이내인 학생, 전문교과를 수학할 수 있는 수준의 우수한 학생, 소속 학교장이 추천한 학생이다.

올해의 거점학교로 김천고(남학생)와 김천여고(여학생)를 지정하여 시범 운영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에서 수학, 영어 심화과정은 추후 대학과 연계하여 수월성 교육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수업은 학기 중에는 수요일 19:00~22:40까지 실시하고 방학중에는 집중 교육을 실시하여 수업시수로는 4단위 기준이다. 그리고 실시된 내용과 성적은 생활기록부에 기록되게 된다.

 

고교 교육력 제고 프로그램을 실무총괄하실 김홍원 장학사

담임선생님으로 여영국 선생님 임명

수학을 담당하실 권용구(서울대, 조지아대 졸)선생님

임상원 교육지원과장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