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모음

학생용 책걸상 '스칼라Ⅲ' 굿디자인

보리숭이 2009. 3. 12. 23:23

코아스웰, 학생용 책걸상 '스칼라Ⅲ' 굿디자인

친환경 소재, 학생들의 다양한 체형, 신체적 성장에 따라 높낮이 조절 가능

image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웰(905 하락세60 -6.2%)(대표 노재근, www.ikoas.com)은 학생들의 체격 및 성장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학생용 책상 및 걸상 브랜드 '스칼라Ⅲ'가 2007 굿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굿 디자인 마크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인증 제도로, 기능과 품질, 사용의 편리성 및 안전성 등이 탁월한
우수 제품에 부여된다.
코아스웰 기술 디자인 연구소에서 개발한 ‘스칼라Ⅲ’는 성장하는 학생들을 위해 책-걸상의 높낮이 조절(특허 등록) 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돼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최소화한 E1등급의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스칼라Ⅲ’는 전 모델보다 이동 및 운반이 용이하도록 자체 하중을 경량화 함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테두리를 다듬질 면으로 고르게 하고, 또한 다리의 끝 부분이 광폭 발굽으로 돼있어 마루가 상하지 않는다.

책상 윗 부분에는 간단한 필기 도구를 수납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옆 부분에는 가방 걸이 겸 명찰 꽂이를 달수 있게 하여 기능적인 면을 부각시켰다.

코아스웰 관계자는 "최근 서울시에서 184억의 예산을 들여 노후된 초중고교의 책-걸상을 교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교육용 가구 시장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